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3월 18일(월) '영남발전 아카데미'에서
국토해양부 대변인실 허정환 사무관을 초빙하여
'정책홍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허 사무관은 이날 강연에서 "정부 정책 홍보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도"라며
"신뢰도가 얼마나 높으냐에 따라 정책의 효과가 결정된다"고 말했다.
허 사무관은 최근 홍보는 과거의 사고와 논리중심에서 벗어나
감성과 영혼에 호소할 때 그 효과가 크다며 동아일보 출처의 위 사진 또한
평이한 행사 사진을 프레임을 달리함으로써 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미디어 경향과 관련해서,
허 사무관은 인터넷, SNS의 뉴미디어를 통한 정보의 과잉 속에서도
기존 미디어의 중요성은 여전히 높은 만큼
공공 정책홍보에서 수요자 입장에서 생산한 보도자료는 그만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허 사무관은 "보도자료 작성시에는 최대한 두괄식으로 중요한 내용을 먼저 제시한 뒤
설명 사례를 덧붙이고 공급자 위주가 아닌 수요자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며
"뒷부분에서는 전망, 기대효과, 여타 사회에 미치는 파장, 전문가 인용 등 순으로
구조를 작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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