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 뉴스/부산청 이야기

영남권 지역발전 워크숍

부산지방국토관리청 2012. 11. 6. 13:15

 

 2012년 10월 31(수) 경상북도 경주시 교육문화회관에서

 영남권 지역발전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부산국토청에서는 영남권 지역발전을 위하여  SOC사업주체간의

광역적 연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적극적 미래지향적인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부산국토청장을 비롯하여 경상북도 부지사,

 5개시도 건설방재국장 및 부산광역시 낙동강 사업본부장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대게 무거운 분위기일 수 있는 워크숍 당일^^;

 꽤 쌀쌀해진 날씨이지만 하늘만큼은 청명하여 워크숍 가는 발길을 가볍게 해줍니다.*^^*

 

사진 속 청명한 하늘..보이시죠?!

하늘아래 아치형태로 지어진 워크숍 장소..

바로 경주교육문화회관 전경입니다!

 

           

 

행사건물 안에 들어가니 홀 입구에 오늘행사의 식순이 나와있네요..

중식이 제일 눈에 띄긴합니다만..ㅋㅋㅋ

정신차리고 워크숍에 집중!!    해야겠죠?!

 

 

회의실 밖에 마련된 다과테이블이네요~

 

 

회의실 밖 또 다른 한 켠에 마련된 접수, 명찰 및 홍보물 배부를 위한 테이블입니다.

워크숍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리따운분들은 부산국토청 여직원분들이시구요~^^


 

행사 시작 전 참석자들이 회의실 입구에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모습도 보입니다.

 

 

 행사시작 전 회의실에 착석해 워크숍을 준비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역시 행사진행을 맡으신 분도 부산국토청 소속 직원분이시네요!
 장민향씨 입니다....

 


어떤 행사의 식순에서도 빠질 수 없는 국민의례가 진행되는 모습..

동해~물과 백두산이...^^  

  

 

 유병권 부산국토청장은 인사말에서

 "지자체와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여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부산국토청의 박병환 건설지원과장의  " 부산국토청 업무현황 및 철도경쟁 선진화방안" 

발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워크숍에 들어갔습니다.

부산국토청의 "도로건설사업 계획 및 전망" , "국도경관 개선방안" , "4대강 추진성과 및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방향"에 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이에 열심히 경청하시는 부산국토청장과 경상북도 부지사의 모습입니다.

 

 

오전 식순행사가 끝나고 내심 모든분들께서 기다리셨던 시간!!

바로 맛있는 점심시간입니다~^O^

정갈하게 차려진 점심테이블이네요..

 

 

자~ 점심도 맛있게 드셨고...

늦은 가을의 오후는 무척 나른해짐을 조심들 하시구요~ㅎㅎ

이번엔 대구경북연구원 이성근 원장님의 "H2O지역개발론과 영남5개 시도의 현실"  강연과

더불어 창원시 하천과 송일선과장의 "회원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및

 안동시 도시디자인과 우병식과장의 "안동시 친환경 도로경관 조성" 에

관한 사례발표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자체 건의 사항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 졌습니다.

 

 

이로써 오전, 오후 워크숍이 끝나고...

행사 준비와 진행에 대한 감사와 수고의 인사를 나누며 회의장 밖을 나오니

참석자 전원에게 낙동강 8개보를 형상화하여 디자인한 넥타이를 선사하시네요~^^

Wow~!!! 기대안했는데..ㅋㅋ 디자인 참 예쁘죠?!

필자는 요번주 결혼식때 한 번 착용해볼까 합니다.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이번 영남권 지역발전 워크숍을 준비,진행하느라 고생한

부산국토청 건설지원과 직원들의 모습입니다.

이쯤~되면 다들 피곤하실 법도 한데 표정만큼은 너무나 밝으시네요~

끝나서 좋은 걸까요~?!^^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부산청 뉴스 > 부산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해경과 지역발전 협의  (0) 2012.11.13
영남발전청으로 도약을  (0) 2012.11.13
강변야구대회  (0) 2012.10.30
EAROPH 세계대회  (0) 2012.10.30
핸드사이클 국토대장정  (0) 2012.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