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 뉴스/보도 및 해명

낙동강종주 자전거길 유관기관 합동점검 실시

부산지방국토관리청 2015. 10. 16. 16:09

낙동강종주 자전거길 유관기관 합동점검 실시
- 부산국토청, 19~21일까지 385km 자전거길 실태점검 -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낙동강변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함께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낙동강종주 자전거길(L=385㎞) 관리상태에 대한 합동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가을을 맞이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찾고 있는 낙동강 자전거길의 위험 요인이나 불편사항을 확인하여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서

 

지자체, 국토사무소, 수자원공사 등 자전거길을 관리하는 담당자들이 합동으로 안동댐에서부터 낙동강 하굿둑까지 낙동강종주 자전거길 전 구간에 대하여 직접 자전거를 타면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국토청은 이번 점검에서 △자전거도로 표지판 관리 상태 △주행유도선 도색 및 노면 배수상태 △볼라드, 방호울타리 등 안전시설 관리상태 △포장 균열발생 및 접속부 단차발생 여부 △토사 퇴적 및 유실 여부 △잡풀제거 및 쓰레기 청소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며,

 

점검을 통해 지적된 자전거도로 및 주변 시설의 문제점에 대하여는관리기관별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수․보강을 완료할 계획이다.

 

부산국토청의 관계자는 “낙동강종주 자전거길은 전국에서 많은 라이더들이 찾고 있는 시설이며,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자전거길을 유지․관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전거길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국토관리사무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경북권) 대구국토관리사무소 하천관리과 : 053-605-6000
  - (경남권) 진영국토관리사무소 하천관리과 : 055-343-2475